종합

썸텍, 3D 복강경 해외 시장 수출 '청신호'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8 12:34:24

    ▲ (주)썸텍 3D복강경

    (주)썸텍(대표 양희봉)은 자사 '3D 복강경'이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서 인증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썸텍의 3D 복강경은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하여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지금까지 꾸준하게 인정받아 오고 있다.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2D 복강경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 3D 복강경 수술을 선호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복강경 수술은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국민들의 식습관이 육류 위주, 패스트푸드 섭취 등으로 서구화되면서 각종 암, 담석 등의 환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담석의 경우 40대 중 5%가, 60대 중 10%나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 되었다.

    썸텍은 국내 최초로 3D 복강경을 출시, 기존 2D 복강경 수술에서 거리감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어 주변 구조물과의 관계를 통해 거리를 짐작하여 수술해야 하는 어려운 점을 3차원 입체 영상을 통해 거리감과 깊이 인식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FULL-HD 고선명 3차원 입체영상으로 깊이를 인식할 수 있어 수련시간과 숙련기간이 짧아 교육용으로도 적합하다. 썸텍 측은 의과대학 임상실습 뿐만 아니라 의료산업 분야 개발이 시작되고 있는 개도국은 고가의 2D 복강경 장비로 숙련하기보다 더 짧은 learning curve와 높은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 3D 복강경을 도입하는게 의료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주)썸텍 관계자는 "이러한 장점들로 많은 환자와 전문의들이 3D 복강경 수술을 선호하고 있다. 3D 복강경 수술은 로봇수술에 비해 수술 비용이 저렴해 환자들에게 부담을 덜어준다. 로봇수술이 효율적인 일부 전립선암 수술 등을 제외하면 복강경 수술과 비교해 수술후 합병증 발생률과 입원기간이 거의 비슷한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시술 비용이 비싼 로봇수술은 아직 환자 부담비용 대비 치료 효과를 봤을‹š 복강경 수술보다 효과적이라고 보기 힘들다"라고 전했다.

    이어 "환자들이 고가의 비용이 필요한 로봇수술의 부담을 덜고, 안전한 3D 복강경 수술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군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며, 3D 의료시장을 더욱 넓혀 3D 의료장비 분야의 명실상부한 선도기업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90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