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6-11 13:55:53
5. 미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 통과. 내구성 최강
가볍고 얇은 노트북이다 보니, 매우 약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들 수 있다. 그런데 이 그램15는 미국방성의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MIL-STD)를 통과해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평소 쓰면서 이런 극한 상황을 테스트해 볼 일은 별로 없지만, 웬만큼의 충격이나 압력은 견뎌낸다는 의미다. 오랜 기간 노트북을 만들면서 쌓아 온 기술력의 결과로 보인다.
6. 광시야각 IPS패널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
LG 그램15는 광시야각 IPS패널을 썼다. sRGB 96% 색재현을 자랑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제공해 준다. 화면이 밝고 옆에서도 잘 보여 만족도가 높았다.
7. 인텔의 8세대 프로세서
인텔의 CPU는 매년 개선 되고 있다. 올해는 8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쓰이고 있다. 8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40% 퍼포먼스가 향상되었다. 이 중에서도 최고의 사양인 8세대 코어 i7 CPU가 들어간 모델을 쓰니 더욱 만족도가 높았다.
한 달 가량 2018년형 LG 그램15를 써 보면서 참 야무지게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얇지만 튼튼하고, 화질도 뛰어나 만족도가 높았다. 마감 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제품 구석구석 제대로 만든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전 노트북은 몇년 전 모델이라 행사 취재를 가더라도 자신있게 꺼내 놓고 쓰기에 약간 자신감이 떨어졌었다.
그러나 새로 바꾼 2018년형 LG 그램15는 다른 주변 노트북 중 가장 멋진 스타일이라 내 스스로 자신감이 충만하게 되고 약간은 자랑하고 싶게 당당히 꺼내놓고 쓰고 싶게 된 것이 큰 변화였다.
돈 때문에 덜 만족스러운 노트북 사서 쓰면서 내 스스로 주위 시선에 위축되거나 한다면 이는 불행한 일이다. 돈 생각하지 않고 제일 좋아 보이고 충분히 만족스러운 노트북을 사서 자신 있게 쓰는 것이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노트북 때문에 자신감이 더 생기고 더 당당하게 세상에 나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일인가?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