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자브라, A/S도 일신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9 15:15:49

    최근 분위기를 일신하며 국내 사용자들의 주목 받는 브랜드가 있다. 가격대 성능비 높은 코드리스 이어폰 ‘엘리트 65t’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자브라, 사후지원은 어떻게 되는지 직접 방문해 봤다.

    자브라의 국내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코드리스(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자브라 엘리트’ 시리즈를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폰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기존의 3.5인치 스테레오 단자가 생략되고 블루투스를 권장하면서 자연스레 사용자들의 선택이 자브라쪽으로 기울고 있다.

    또한 자브라에서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 4.5’를 비롯해 ‘자브라 엘리트 65t’, ‘자브라 엘리트 엑티브 65t’를 출시하면서 국내 완전 무선 블루투스 시장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3월에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여 국내에 단일 브랜드로 자브라의 제품을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도록 매장을 오픈했으며 마라톤을 비롯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다.

    자브라는 이에 보다 적극적인 A/S 지원을 위해 새롭게 서울시 금천구에 새롭게 서비스 센터를 새롭게 신설했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 B동 709호에 자리 잡은 자브라 고객지원센터는 자브라에 관련된 블루투스 제품에 대한 A/S를 담당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테스트 및 제품 불량에 대한 피드백을 전화/택배/방문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주5일제로 운영되는 서비스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제품에 대해 A/S 접수 시 제품과 더불어 구매영수증을 필요로 한다. 방문서비스의 경우 보다 수월하게 찾아올 수 있도록 자브라 서비스 센터 페이지를 오픈해 편하게 고객지원센터를 찾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자브라 고객지원센터에는 대기 시간 동안 방문 고객들을 위해 자브라의 각종 신제품을 제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넥밴드, 이어버드 형태까지 잠시 대기하는 동안 자브라의 다양한 라인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으며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다.

    ▲ 정식 A/S를 받기 위해서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와 구매 영수증이 필요하다

    현재 자브라는 국내에서 대원cts가 공식수입원으로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차후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브라만의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 제품에는 수입사에 대한 정품 서비스 보증서가 스티커 형태로 부착되어 있어 병행수입 제품과 확연히 구분되도록 되어 있다.

    자브라에서 새롭게 출시한 ‘자브라 엘리트 엑티브 65t’는 기존 ‘자브라 엘리트 65t’의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으로 방진/방수에 보다 강할 뿐만 아니라 모션센서가 추가되어 스포츠를 비롯해 아웃도어에서 보다 정밀한 자신의 움직임이나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재미있는 것은 자브라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인 사운드플러스(Sound+)를 통해 자브라의 블루투스 제품들을 컨트롤하거나 체크가 가능한데 페어링되는 제품에 따라 UI가 다르게 표시되어 각 제품별로 최적화된 메뉴 구성을 보여준다.

    또한 ‘자브라 엘리트 엑티브 65t’은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게 외부 환경에 강한 향상된 실리콘 기반의 하우징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향상되었다. 자브라는 업그레이드된 ‘자브라 엘리트 엑티브 65t’도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브라 제품은 기본적으로 1년의 워런티를 제공하며 앱을 통해 사용자 등록을 할 경우 1년을 추가적으로 방진, 방수에 대해 보증하고 있다.

    ■ 2018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자브라

    자브라는 첫 코드리스 이어폰인 ‘엘리스 스포츠’의 좋은 반응을 발판 삼아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엘리트 65t로 빠르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엘리트 65t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으며, 이후 엘리트 45e를 비롯 엘리트 25e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엘리트 65t의 업그레이트판인 ‘엘리트 액티브 65t’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A/S 센터 개설로 사용자 충성도까지 챙기려는 자브라는 올 한해 국내에서 큰 폭의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