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현실적인 실속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고민 말고 이 제품!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26 20:35:33

    콘솔(거치형 비디오 게임기) 게이머가 늘어났다고 하지만 여전히 국내 게임 시장의 주력은 ‘ PC 게임’이다. 굵직한 글로벌 개발사들은 PC와 콘솔 함께 같은 게임을 발매하는 ‘멀티플랫폼’ 정책을 고수한지 오래다. 때문에 콘솔의 퍼스트파티(직속 개발사) 게임 외에는 대부분의 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 게임까지 있기에 PC는 그야말로 최강의 게이밍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렇지만 이런 게이밍 시스템으로 쓰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성능이 받쳐줘야 한다. 특히 가장 중요한 요소는 CPU가 아닌 바로 ‘그래픽 카드’다. 평균적인 제원의 PC라도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게임 환경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얼마 전까지 가상화폐 열풍으로 치솟은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많이 안정화 됐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도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때문에 지금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가 필수. 때문에 현재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높은 지포스 GTX 1060 라인업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큰 성능차가 나지 않는 비디오 메모리 3GB 모델은 최근 PC 구매자의 단골 모델이다.

    ■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 보장된 품질의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 제품군을 눈여겨 보고 있는 사용자라면 ASUS의 제품도 물론 구매 선상에 놓고 비교 중일 것이다. 그렇지만 ASUS의 제품은 그 완성도 면에서 앞서고 있다. 그래픽카드의 제조공정 전체를 자동화해 정밀도를 높였으며 자체 전용 부품으로 구성된 그래픽카드는 제품 수명을 크게 늘리는 요소로 작용한다.

    ▲ ASUS의 모든 제품은 자동화 공정을 거쳐 정밀한 완성도를 보인다

    ASUS에서는 이런 자동화 공정으로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이라고 부른다. 이런 자동화의 이점이라면 0.1mm까지도 정확하게 생산되는 균등한 완성도에 있다. 이런 완성도를 바탕으로 ASUS의 그래픽카드는 제품 수명을 한 단계 끌어 올렸으며, 오버클럭에서도 큰 이점을 보인다.

    ▲ 완전 자동화를 통해 기판 자체의 완성도가 다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오토 익스트림 공정을 거친 그래픽카드는 다른 제품에 비해 기판 자체의 완성도가 뛰어나다. 부품 하나하나의 공정 자체가 다르기에 구현할 수 있는 완성도다. 덕분에 ASUS의 오토 익스트림 공정을 거친 그래픽카드는 제품 자체의 수명을 보장하는 신뢰도를 구축했다.

    ▲ 완성도와 성능을 함께 챙긴 가격경쟁력 높은 그래픽카드,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

    특히 ASUS의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의 경우 20만 원 중후반대의 가격에 형성되어 가격대 품질 대비 매우 큰 이점이 있다. 더불어 팩토리 오버클럭은 기본, 지포스 GTX 1060 3GB 제품군 중에서도 안정성과 성능은 손에 꼽을만한 제품이다.

    ■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향상된 성능,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

    위에서 살펴본 완성도 부분은 제품의 안정성과 직결된다. 그럼 성능은 어떨까.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는 파운더스 에디션에 비해 더 높은 클럭으로 오버된 팩토리 오버클럭 제품이다. 제품 자체의 완성도가 높기에 오버클럭 제품임에도 뛰어난 완성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포스 GTX 1060 3GB는 기본 1,506MHz(부스트 1,708MHz)으로 작동하지만,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의 경우 이보다 높은 1,594MHz(부스트 1,809MHz)로 작동한다. 더 높은 클럭으로 작동하기에 게임에서도 보다 원활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지포스 GTX 1060 3GB의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간단한 게임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자.

    ▲ 최근 인기 게임들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가장 많이 즐기는 온라인 슈팅(FPS, TPS) 게임인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패키지 게임인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와 파크라이 5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만 원 중후반대의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를 선택한다면 지금도 충분히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가격대 성능비에 완성도까지 챙기는 사용자라면 ASUS의 제품을 눈여겨보자

    지포스 GTX 1060 3GB 제품군은 현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찾고 있기에 가짓수도 매우 많다. 그러나 ASUS의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는 다른 면모를 보이는 제품 중 하나다. 실제로 모든 공정을 완전 자동화한 그래픽카드 브랜드는 ASUS가 유일하다. 그만큼 정밀도와 완성도면에서 우수하기에 신뢰도까지도 높일 수 있다.

    더불어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성능을 끌어 올렸음에도 뛰어난 완성도를 보인다. 특히 ASUS GPU 트윅 II(GPU Tweak II)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면, PC의 환경에 따라 여기서 더 높은 성능을 손쉽게 끌어낼 수도 있다. 이런 여러 요소들이 모여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 3GB를 구성한다. 그래픽카드로 고민 중인 이들이라면 가격과 완성도, 성능의 3박자를 모두 갖춘 ASUS 듀얼 지포스 gTX 1060에 주목하자.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