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종로학원하늘교육,오는 26일 ‘특목자사고, 일반고 선택·대입전략변화 설명회’개최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3 14:08:59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발표 직후, 중3이하 대상 첫 설명회

    종로학원하늘교육은 2022학년도(현 중3) 대입제도개편 발표에 따른 “특목자사고, 일반고 선택 및 대입전략변화 설명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비롯해 손기현 상무, 오종운 평가이사, 김명찬 소장 등 주요 연사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분석과 전략을 제시한다.

    지난 8월 17일 교육부의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발표 직후 고교 선택 및 대학입시전략 전반에 걸친 중3 학부모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 3 및 중2, 중 1 학생들은 당장 수능평가방식의 변화(절대평가, 상대평가 혼합방식 변화), 수능 국어·수학에서 선택과목 다변화와 실질적인 문·이과 통합여부, 정시 확대 기조 속 실제 확대 규모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다.

    또한 2019학년도 외고, 국제고, 자사고가 후기고로 전환되는 등 고교 입시 변화로 특목자사고와 일반고 중 어느 학교에 진학해야 하는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또 일반고 중에서 학력수준이 높은 상위권 일반고와 내신관리가 수월한 하위권 일반고 중 어느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지 등 고교 입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번 입시제도개편 발표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 이하부터 고교 내신에서 절대평가와 고교학점제 도입이 시행예고 되면서 좋은 학군으로 진학을 위해 이사, 전학 등을 해야 할지 고민이 깊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특목자사고와 일반고 선택에 대한 관심과 선호 학교 등을 실시간으로 집계 중에 있다. 과거 외고, 국제고, 자사고 등 특목자사고 지원성향은 물론 금년도 학교 유형별 선호 정도와 지원 예측 분석 결과 등을 설명회 당일 공개한다.

    본 설명회 참가예약은 종로학원 또는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당일 참석자에 한해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입시정보가 제공된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87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