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추석 연휴 뭐하고 놀까?…'심심타파' 유용한 스마트폰 여가 앱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5 09:42:42

    한가위 명절이 한창이다. 이번 추석에는 이틀 휴가만으로 최대 9일을 연이어 쉴 수 있어 여행을 떠난 이들이 많다. 그러나 미처 준비하지 못 한 이들은 높은 항공요금이나 교통체증이 부담스러워 어딘가 떠나기가 쉽지 않다.

    최근 여가시간을 알차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앱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이번 추석, 소중한 황금연휴 내내 다른 이들의 SNS 여행사진이나 TV 특선영화만 보다 끝내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해 유용한 여가 앱들을 소개한다.

    여행을 떠나긴 늦었지만 어떻게든 집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근교 나들이를 떠나거나 당일치기 놀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야놀자 앱에서는 숙박뿐 아니라 레저/액티비티 티켓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 앱 레저/티켓 메뉴에서 양평, 태안, 가평/춘천 등 지역별 투어패스부터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페스티벌, 패러글라이딩, 짚라인, 스파, 요트투어 등 놀거리를 검색하고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꼭 근교로 나가지 않더라도 도심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회나 원데이 클래스, VR카페, 스크린스포츠, 실탄사격, 클라이밍 등도 있다. 

    해외여행 못지 않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휴가법 ‘호캉스(호텔 바캉스)’도 최근 유행이다. 몇 해 전부터 명절 후유증 극복을 위해 호텔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면서 호텔나우 등 호텔 예약 앱에서도 명절 패키지나 특가 이벤트 등을 마련하고 있다.

    호텔나우 앱에서는 미리 예약하지 않았더라도 당일 투숙 가능한 호텔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달 24일까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으로 최저 9900원의 당일 특가에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메이크어위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명절마다 친척 잔소리나 결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싱글이라면 집을 탈출해 소셜 액티비티에 참여해보자. 액티비티 앱 프립을 이용하면 템플스테이, 궁궐투어, 서핑트립 등 국내 여행상품부터 필라테스, 요가, 아크릴화, 팝아트, 마술, 메이크업 등 클래스와 외국인과 함께하는 김치전 파티, 루프탑 파티, 와인파티 등 친목 모임까지 다양한 소셜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추석 기획전 상품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프립 포인트 ‘에너지’로 적립해준다. 이번 연휴 기간에는 수제맥주 브랜드 더부스와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한다. 프립 ‘추석 명절 대피소’ 이벤트 응모자에게 더부스 매장 2인 이상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피자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꼭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실내에서 놀거리를 제공하는 앱도 많다. 영화 및 드라마 감상 앱 왓챠플레이는 가입 시 10개의 콘텐츠를 평가하고 나면 그 데이터를 토대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준다.

    긴 연휴 어떤 영화부터 봐야 할 지 고민이라면 왓챠플레이의 추천에 따라보자. 월 4900원에 영화부터 외국 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신과 함께, 아이캔스피크, 범죄도시, 왕좌의 게임, 미스티, 굿닥터 등 추석 큐레이션으로 선별된 인기작들을 정주행하다 보면 연휴가 언제 있었는지도 모르게 ‘순삭(순식간에 삭제)’될지도 모른다. 현재 왓챠플레이 24시간 무료 이용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프립에서 진행 중이다.

    만화,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카카오페이지 앱도 있다. 3000여 편 이상의 작품을 원하는 대로 골라 볼 수 있고, 그 중 시계 아이콘이 그려진 작품들은 ‘기다리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첫 편을 무료로 보고 나서 일정 시간 경과 후 새로운 무료 이용권이 충전되는 식이다. 올 1월부터는 VOD 서비스도 시작해 드라마나 영화, 방송 다시보기 클립도 제공 중이다.

    이번 연휴에는 추석특집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전 회원 대상 ‘독전’, ‘택시 운전사’, ‘리틀 포레스트’,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등 흥행 영화를 무료 공개한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28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