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11-16 23:08:20
국내 최대 게임 게임 축제인 만큼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 역시 지스타에 참가하며 자사의 제품과 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PC 시장의 트렌드 역시 ‘게이밍’인 만큼 키보드와 마우스를 앞세운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도 지스타에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앱코 역시 매해 부스를 마련, 자사의 신제품과 히트상품 소개는 물론 현장 할인판매도 병행하며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올해 앱코 부스는 축 교환이 가능한 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 텐키리스 키보드, 클래식한 레트로 디자인이 접목된 기계식 키보드, 완전 방수 기계식 키보드 등 단순한 게이밍 키보드에서 한 발 벗어난 독특함으로 어필하는 키보드로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제품은 ‘AZIO 레트로 클래식 포시(POSH)’이다. 카일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로, 타자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압권이다. 특히, 화이트 가죽 바디에 뛰어난 내구성의 아연 합금 골드 컬러 프레임의 조합으로 복고풍의 클래식함이 물씬 배어 나오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키캡의 윗쪽만을 비추는 것이 아닌 키 중앙에 위치시켜 균일한 발광을 지원하는 LED 백라이트도 장점이다. 적용된 가죽과 프레임의 색상에 따라 ‘오닉스’, ‘엘우드’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RGB 백라이트 LED와 함께 체리 스위치가 적용된 ‘AR96 축교환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도 눈길을 끈다.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된 이 키보드는 풀 알루미늄 바디를 CNC 가공해 세련된 하우징 디자인과 함께 샌드 블라스팅 마감과 아노다이징 마감의 이중 마감처리로 내구성을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다른 96% 배열을 적용해 숫자 키패드까지 갖추면서도 콤팩트한 사이즈도 장점. 또 축교환이 가능한 기판을 적용해 원하는 대로 스위치 교체가 가능하다.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도 공개했다.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버추얼 7.1 진동 RGB’는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다기능 원터치 리모트 컨트롤과 RGB LED 효과, 그리고 진동효과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하드웨어 방식의 음성변조 기능이 탑재되어 버튼 하나로 몬스터, 남성, 여성, 어린이 등 4채널의 음성변조가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HACKER B900U 버추얼 7.1 진동 RGB’는 세련된 알루미늄 외관 디자인과 함께 네오디뮴 사운드 드라이버를 탑재해 음질을 높인 가상 7.1채널 사운드 지원 게이밍 헤드셋이다. 역시 화려한 효과의 RGB LED와 진동효과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앱코는 스마트폰 무인 충전함 ‘모바일타워’도 부스에 설치해 관람객들의 스마트폰 급속 충전을 지원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키오스크 형태의 이 제품은 동시에 100명의 스마트폰을 급속 충전할 수 있음은 물론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4시간 사용이 가능해 지스타와 같은 대규모 행사장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되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실제 앱코는 PC방을 시작으로 서울역과 부산역에도 설치하는 등 구역을 확대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