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1-03 18:06:00
스마트폰이 MP3 플레이어를 완전히 대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MP3 플레이어는 사라졌고 현재는 하이엔드를 겨냥한 휴대용 오디오기기가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렇지만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수요는 꾸준히 존재하고 있다.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대부분 100만 원을 넘어서면서 오히려 부담 없는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를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휴대성이 떨어지는 만큼 간단히 휴대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MP3 플레이어를 찾는 수요가 있다. 그렇지만 MP3 플레이어 제조사가 줄어들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준수한 신제품을 찾아보기가 힘들어졌다.
MP3 플레이어의 꾸준한 수요에 따라 브리츠(Britz)가 새로운 휴대용 오디오 기기를 내놓았다. USB 스틱형 MP3 플레이어인 ‘브리츠 BZ-MP3110L’에 이어 이번에는 동영상 재생까지 가능한 MP4 플레이어인 ‘브리츠 BZ-MP4580BL’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브리츠 BZ-MP4580BL는 최신 MP4 플레이어로 무손실 음원 재생뿐 아니라 블루투스, FM 라디오, 동영상, 사진, 녹음 등의 기능을 가진 멀티 플레이어다. 올인원 기능을 지니면서도 5만 원대에 출시해 부담감을 확 낮췄다. 가격과 휴대성, 기능까지 브리츠 BZ-MP4580BL은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 준비를 끝냈다.
■ 1.8인치 디스플레이 갖춘 미니 플레이어
브리츠 BZ-MP4580BL은 철저하게 휴대용 플레이어를 겨냥해 만들어졌다. 주머니에 쏙 넣을 수 있는 크기에 무게는 28g에 불과하다. 주머니에 넣고 있어도 무게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몸체는 부드러운 무광 플라스틱이라 전용 케이스가 없어도 흠집에 강하다.
브리츠 MP4580BL은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MP4 플레이어로 1.8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제품 크기에 비해 작지 않은 디스플레이로 원하는 곡을 찾거나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기도 쉽다.
MP4580BL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디스플레이가 유용하게 쓰인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영상은 물론 일반 사진을 넣어서 볼 수 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28x160으로 해상도가 다소 떨어져 이미지가 선명하게 표현되지는 않는다.
여기에 화면 보호기 기능까지 갖췄다. 음악이나 라디오를 듣다가 화면이 꺼지면 날짜와 현재 시간을 띄워준다. 덕분에 운동을 하면서도 즉시 시간을 확인하기에 좋다. 화면 보호기 기능은 메뉴에서 간단히 끌 수 있다.
조작은 디스플레이 하단의 원형 버튼을 통해 간단히 볼륨을 조정하거나 트랙 이동이 가능하다. 컬러는 현재 블루 컬러로만 출시됐지만 이후 블랙이나 핑크 컬러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USB 케이블과 오픈형 이어폰, 한글 사용자 설명서가 포함된다. 수백 만원짜리 오디오 플레이어에도 이어폰이 빠지지만 브리츠 BZ-MP4580BL이 번들 이어폰을 제공하는 것은 확실히 반갑다.
브리츠 BZ-MP4580BL은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하며 PC에 연결을 했을 때는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기 때문에 MP3 파일을 옮기거나 삭제하기에도 간편하다.
브리츠 BZ-MP4580BL은 왼쪽 측면에 저장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슬롯을 채택했다. 기본 용량이 128MB 에 불과하기 때문에 MP3 몇 곡만 저장할 것이 아니라면 별도의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하다. 128GB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도 무리 없이 인식한다.
■ 무손실 음원을 감상하다
브리츠 BZ-MP4580BL은 3.5mm 헤드폰 단자를 채택해 일반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MP3, WMA 파일은 물론 FLAC, APE와 같은 무손실 음원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 용량만 확보된다면 고음질 원음 사운드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티스트나 앨범을 선택해 음악을 선곡할 수 있으며, 커스텀 이퀄라이저를 지원해 나만의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블루투스로 무선의 자유로움을 즐기다
브리츠 BZ-MP4580BL은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해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간단히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 무선의 간편함을 즐기거나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MP4580BL은 안테나 역할을 하는 이어폰만 연결한다면 블루투스를 통해 FM 라디오를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 1.8인치 화면에서 감상하는 동영상
브리츠 BZ-MP4580BL은 MP4 플레이어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동영상 재생에서 만족감을 느끼기는 쉽지 않다. 다만 해당 가격대를 살펴본다면 동영상 기능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우선 동영상은 AMV, AVI 포맷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은 MP4이기 때문에 브리츠 BZ-MP4580BL로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인코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인코딩 프로그램은 브리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용법이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기 때문에 따라 하기만 하면 인코딩을 간단히 끝낼 수 있다.
동영상 메뉴를 선택해 동영상을 보면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화질에 대한 만족도는 높지 않을 것이다. 다만 간단히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아주 부담 없이 사용할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다. 마이크로 SD카드로 용량만 넉넉히 확보된다면 다수의 영화나 드라마를 넣어서 감상할 수도 있다. 음악만 듣다가 지루함을 달래줄 용도로 동영상을 사용한다면 제격이다.
■ 여유로움을 위한 ‘FM라디오’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서 듣기에는 ‘FM 라디오’ 만한 게 없다. 브리츠 BZ-MP4580BL은 FM 라디오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반 유선 이어폰이나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야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좌우 방향키로 라디오 채널을 간단히 이동할 수 있으며 최대 30개의 라디오 채널을 저장할 수 있다. 라디오도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라디오 소리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출력할 수도 있다.
■ 강의나 인터뷰를 위한 ‘음성 녹음’
브리츠 BZ-MP4580BL은 ‘음성 녹음’ 기능까지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도 녹음 기능을 지원하지만 전화가 오면 녹음이 중단되는 만큼 간단한 녹음기로도 브리츠 BZ-MP4580BL는 충분한 성능을 발휘한다.
성능도 충실하다. 녹음 파일을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할 수 있어 긴 녹음도 문제 없다. 포맷은 MP3나 WAV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녹음 비트율까지 설정해 음질을 선택할 수 있다. 간단히 휴대할 수 있는 브리츠 BZ-MP4580BL은 녹음기 전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성능을 지녔다.
■ 스톱워치 및 캘린더 기능까지
브리츠 BZ-MP4580BL은 스톱워치나 캘린더 기능을 지원한다. 단순한 MP4 플레이어라고 하기엔 하나의 작은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작은 크기에도 여러 기능을 쓸 수 있어 가성비가 확실히 뛰어나다.
이 밖에도 텍스트 파일을 넣어 전자책 기능을 활용해 볼 수도 있다.
■ 뛰어난 가성비의 올인원 플레이어
브리츠가 새롭게 내놓은 BZ-MP4580BL은 다양한 기능과 함께 가성비가 돋보인다. MP3는 물론 무손실 음원을 재생하면서도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별도의 인코딩을 해야 하지만 동영상을 재생하며, FM 라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BZ-MP4580BL은 스마트폰을 대신해 부담 없이 쓸 휴대용 오디오기기를 찾는 이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브리츠 BZ-MP4580BL은 현재 인터넷 최저가 5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최신 MP3 플레이어를 만나기 힘든 시장에서 브리츠 BZ-MP4580BL은 확실히 두각을 나타낼 오디오 기기로 보인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