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3-26 11:43:54
최신 스마트 교실 구축을 위해 전자교탁을 도입하는 학교가 많다. 전자교탁은 프로젝터와 같은 디스플레이와 연동해 간단히 대형 화면을 구축할 수 있다. 전자교탁의 태블릿 모니터를 통해 직접 판서를 할 수 있으며, 음향 시스템과 연결되어 마이크를 사용하거나 다양한 기자재를 컨트롤하는 등의 기능을 갖춘다.
프로젝터 및 인터랙티브 교육 솔루션을 공급하는 영상 시스템 전문기업 유환아이텍(UIT)이 새로운 2019년형 ‘UIT 전자교탁’을 선보였다. 유환아이텍은 올 1월에 열린 ‘2019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새로운 UIT 전자교탁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UIT 전자교탁은 크기에 따라 Y시리즈와 T시리즈, D시리즈가 있으며 이번에 Y시리즈가 새롭게 나왔다.
2019년형 Y시리즈 UIT 전자교탁은 이름처럼 몸체가 슬림한 형태로 꾸며져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판서가 가능한 22인치 태블릿 모니터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 6가지 옵션으로 다양성 갖춰
2019년형 모델은 총 6가지 모델이 있다. 모두 22인치 태블릿 모니터를 채택했다는 것은 같지만 인터페이스에서 차이가 있다. 최상위 모델인 ‘UIT-Y22GHF1’은 HDMI 및 RGB 컨트롤러를 채택했다. 여기에 디지털 앰프 스피커와 구즈넥 마이크, 무선 마이크를 포함한다. 다음 모델인 ‘UIT-Y22GF1’은 HDMI 컨트롤러가 빠지며, ‘UIT-Y22GHCS1’ 모델은 무선 마이크가 없다.
‘UIT-Y22GHC1’은 최상위 모델에서 디지털 앰프 스피커와 무선 마이크가 없고, ‘UIT-Y22GS1’은 정전식 터치 패드 및 컨트롤러, 무선마이크가 빠진다. 마지막으로 ‘UIT-Y22GM1’은 정전식 터치패드 및 컨트롤러, 음향장비 일체가 빠진 모델이다. 이번 유환아이텍 2019년형 Y시리즈 전자교탁은 6가지의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는 만큼 꼭 필요한 기능을 골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옵션에 따라 고성능 구즈넥 마이크와 무선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제품을 갖고 있다면 모르겠지만 유선 마이크와 무선 마이크 모두 수업을 진행하기에 적잖은 도움을 준다.
■ 전자교탁 내구성 및 필기감 등 기본기 높여
이번 Y시리즈 전자교탁은 몸체가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해 좁은 공간에도 사용하기에 좋고 이동하기에도 쉽다. 교탁에 둥근 곡선을 주었기 때문에 다른 전자교탁과 비교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준다. 모서리 부분을 보면 둥글게 다듬어져 있어 학생 등 실수로 교탁에 부딪혀도 다칠 가능성을 낮췄다.
유환아이텍의 신형 전자교탁은 기본적인 내실을 다지는 것에 더욱 집중했다. 먼저 집중해서 업그레이드한 것이 바로 ‘필기감’이다. 2019년형 Y시리즈 전자교탁의 터치펜은 건전지를 넣거나 별도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럼에도 이전보다 필기감을 높였고 실제 펜을 사용하는 듯한 빠른 응답 속도를 갖췄다.
기본적인 성능도 업그레이드해 펜의 굵기나 색깔을 바꾸는 옵션도 빠르게 열어서 설정할 수 있다. Y시리즈의 터치펜은 22인치 와이드형 태블릿 모니터와 함께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태블릿의 필기를 위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에 누구나 편리하게 쓰기에 좋다. 22형 태블릿 모니터는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수동 유압식으로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높다.
교실을 위한 전자교탁이라면 튼튼함이 우선시 된다. 많은 선생님이 쓰면서도 잔고장 없이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스틸 소재의 케이스를 사용해 기본적인 내구성을 높였다. Y시리즈 전자교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판 슬라이드를 열어야 한다. 상판은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열 수 있다. 상판 역시 스틸 소재로 내구성을 높여 노트북 등 물건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 사용하기 쉬운 11인치 컨트롤러
조작을 위한 정전식 터치패드도 7인치에서 11형으로 크기를 늘려 더욱 쉬운 조작을 돕는다. 옵션 사항이지만 컨트롤러는 HDMI 및 RGB를 모두 지원해 기존의 어떠한 상황에서도 전자교탁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내구성도 꼼꼼히 다졌다. 분배 과정에서 전력 공급 기능을 추가해 신호가 약해져 화면이 나오지 않는 일을 미연에 방지한다.
스테레오 사운드 앰프 시스템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최고급 제원으로 꾸며졌다. USB 및 SD카드 슬롯을 지녀 바로 음악이나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고 MP3 플레이어 등을 직접 연결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블루투스를 갖춘 디바이스와 무선으로 간단히 연결해 쓸 수 있다. 또한 고급 사양의 앰프 통합 제어기를 통해 마이크 및 무선 마이크의 제어가 가능하다.
상황실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으로 전자교탁을 모니터링하거나 직접 제어가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옵션이 아니라 모든 유환아이텍 2019년형 전자교탁에 포함된다. 원격으로 프로젝터나 스크린, PC 등을 제어할 수 있다.
UIT 전자칠판에는 유환아이텍의 판서 소프트웨어인 ‘월넛 초크’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별도의 판서 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펜을 통해 스마트 지우개나 도형을 불러올 수 있으며, 필기 및 동영상 저장이 가능해 수업에서 유용하게 쓰이며 학생들의 집중도를 더욱 끌어올 수 있다.
■ 기본기가 출중한 새로운 UIT 전자칠판 ‘Y시리즈’
다양한 조달 교육용 제품을 선보이는 유환아이텍이 2019년형 새로운 전자교탁을 선보였다. 슬림하게 꾸며진 Y시리즈 전자교탁은 좁은 교실에서도 쓰기 좋은 외관을 갖췄다. 스틸 케이스를 사용해 기본적인 내구성을 높였고 시원스런 22인치 태블릿 모니터로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띄워놓기에도 좋다.
신형 전자교탁은 필기감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컨트롤러의 크기를 쉬워 누구나 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컨트롤러 및 사운드 앰프 시스템도 수준급의 제품으로 구성돼 멀티미디어 활용도를 높였다. 최신 기능에 오래쓰기 좋은 전자교탁을 찾고 있다면 유환아이텍의 2019년형 전자칠판을 눈여겨보자.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