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3-26 18:50:19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 전면부 전체에 프리미엄 메탈소재인 알루미늄을 적용해 품격 높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스탠드에어컨의 경우 전면의 ‘퀵 서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마법처럼 전원버튼이 나타난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이 공기청정기를 대체할 수 있을까? 송대현 사장은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고 전했으며, “다만 공기청정기 단품은 이동성이 있지만 시그니처 에어컨은 고정형으로만 쓸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기존 에어컨에는 생소했던 프리미엄 가습기능도 갖췄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겨울철을 따뜻하고 위생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스팀으로 가열하는 가습 방식을 선택했다. 난방 운전 중에도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능을 동시에 활용해 최적의 습도를 유지해주는 쾌적 난방이 가능하다.
난방 기능은 중국 시장을 특히 겨냥했다.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난방 기능은 필요에 따라 주기능 혹은 보조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중국 북쪽에서는 냉난방기의 수요가 절대적”이라고 답했다.
LG 시그니처 라인업은 낙수효과를 통해 H&A 사업의 수익률을 유지시키고 있다. 송대현 사장은 “LG 시그니처가 해외시장으로 확산되는 등 사업 리딩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가격은 현재 논의를 거치고 있지만 1000만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을 작품화한 최고 수준의 에어컨으로 판매 대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좋은 평가를 얻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 기자간담회에서 송 사장은 “이번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통해 LG전자의 의도한 바가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 우리는 고객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H&A 사업부의 미션”이라고 전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23평형 스탠드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에어컨으로 구성된 2in1이며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